보도자료

제목
(복지부) 동절기 노인요양시설 미세먼지 대응현황 점검
등록일
20.02.17
조회수
1016
게시글 내용

동절기 노인요양시설 미세먼지 대응현황 점검

- 노인요양시설 실내 공기 질 개선을 위한 공기청정기 설치 지원 완료 -


□ 보건복지부(장관 박능후)는 미세먼지 취약계층인 어르신에 대한 건강 보호를 위해 지난해 3,790개 노인요양시설에 공기청정기 10,870대 설치 지원을 완료하였다.


 ○ 노인요양시설 공기청정기 설치 지원사업은 실내 공기 질 개선을 통해 미세먼지 취약계층인 어르신의 건강보호를 위해 추진하였으며, 보건복지부는 이를 위해 지난해 49억 원의 추경 예산을 편성하여 지원하였다.
 
□ 한편, 보건복지부는 동절기 정기 안전점검을 계기로 노인요양시설의 미세먼지 대응현황을 함께 점검하였다.


 ○ 대부분의 시설에서 ‘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지침(매뉴얼)’을 차질 없이 이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, 호흡기 기저질환을 보유한 입소자 관리 등이 미비한 일부 시설에 대한 개선을 권고하였다.
             
 ○ 이번 점검은 전체 노인요양시설을 대상으로 시설 자체점검 5,320개소, 지방자치단체 현장점검 1,278개소, 보건복지부 민·관 합동점검 15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하였다.


□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은 “향후 시설의 공기청정기 관리현황 등을 지속적으로 파악· 관리하여 노인요양시설에서 실내 공기 질 관리가 적절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”고 전했다.


첨부
[보도참고자료]_동절기_노인요양시설_미세먼지_대응현황_점검.hwp [보도참고자료]_동절기_노인요양시설_미세먼지_대응현황_점검.pdf